태블릿 PC 화면 송출 불량 문제로 환불 문의
상담 내용
(언제) 약 2년 전(어디서) 삼성전자 대리점(누가) 소비자(무엇을) 태블릿 PC(어떻게) 구매 후 2년 동안 사용하면서 동일 문제로 5회 이상 AS 수리 진행(왜) - 화면이 안 나오는 문제로 1년동안 3회에 걸쳐 AS를 받았고 3회차에 제품 교환요청을 함- 기계불량이 아니라 제품의 선에 충격이 가해지면 화면이 안 나올 수 있다는 설명을 하며 교환요청을 거절함- AS 수리를 할 때마다 제품 연결선에 테이프만 감아줌- 이후로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여 5회까지 AS를 받았고 5회차에 부품의 불량임을 인정하고 부품 교체를 해줌- 그러나 부품 교체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방문하였는데 이미 사용한지 2년이 되어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음- 해결해줄 것을 요구했으나 해결해줄 수 없다며 소비자고발센터에 고발하라는 태도를 보임- 해당 제품을 사용하며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여 필요한 상황에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피해를 받아왔음* 소비자 요구사항- 문제가 있었던 제품에 대한 환불 문의- 환불이 불가능하다면 새제품으로 교환해줄 것을 문의
답변 내용
- 업체에 공문접수 후 답변하기로 함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10/27- 업체 측에서 환불 불가 수리만 가능하다고 답변해옴- 소비자님께 전달해드리려 연락 드렸으나 바쁘신 관계로 28일 오후 2시에 연락드리기로 함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10/28- 소비자님께 업체 측의 답변 전달해드림- 업체 측의 답변을 받아들이시지 않아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접수 안내